디포유 이야기

넥타이 구매 가이드라인


디포유가 리브랜딩을 맞이하여 Clearance 세일을 진행합니다. 기존에도 많은 세일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 제품과 앞으로 출시될 제품이 같이 판매될 경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혼동이 올 수 있기때문에, 좀 더 좋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게되었습니다. 몇가지 가이드 라인을 적었습니다. 제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카테고리별 판매자 추천 순위 


1등 Premium wool series > 2등 Japanese Fabric Series >> 3등 Silk ties > 4등 Printed Wool Ties (품절) > 5등 Cotton ties = Knit Ties



2. 각 카테고리별 설명


1등 Premium wool series는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괜찮습니다. 모든 제품 구매 추천합니다. 


2등 Japanese Fabric Series도 전반적으로 퀄리티는 괜찮지만 디자인 면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제품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Navy Japanese Wool Stripe Tie (품절)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iii) Silk ties : 실크 타이에서는 참고하실 부분이 2가지 있습니다. 

첫째, 스포데라토가 아닌 타이의 가격이 9900원, 139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9900원 제품은 자체 제작으로 중간마진이 없습니다. 그에반해 13900원 제품은 중간 업체를 거쳐 제작되었습니다. 중간마진으로 가격에 차이가 있을 뿐, 퀄리티 자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두번째는 9900원 제품의 경우 심지의 양면에 기모처리가되었습니다. 때문에 좀 더 볼륨감 있는 착용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가을, 겨울 착용시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봄, 여름에는 조금 더워 보일 수 있습니다.


iv) Printed Wool Ties (품절) 는 그냥 구매하시면 됩니다. 두제품 모두 무난합니다. 


v) Cotton ties (일부 제품 판매 중단하였습니다) : 코튼 타이 1번페이지부터 3번페이지의 "Robertkaufman® Blue Floral Printed Cotton MRE Sfoderato Tie" 까지는 양면에 기모처리된 심지가 사용되었습니다. 면 넥타이의 경우는 봄 여름에 많이 착용합니다. (물론 가을, 겨울 컬러의 제품은 가을, 겨울에도 이용됩니다.) 양면 기모 처리된 심지로 불륨감이 가해져, 봄에는 괜찮지만 여름엔 두께감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을, 겨울 컬러로 제작된 타이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사실 넥타이 겉감의 디자인만 본다면, 훌륭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모두 외국의 유명회사에서 제작된 원단들입니다. 하지만 두께감이 단점이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SNS에 올린 착용사진을 첨부하니 구매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igment 코튼 타이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착용샷 보러가기 클릭(코튼타이)착용샷 보러가기 클릭(실크타이)



vi) Knit Ties : 개인적으로 울 니트타이만 추천합니다. 




※ 기타  


< 양면 기모 처리된 심지에대하여 > 


   심지 양면에 기모처리가 된 타이는 개인적으론 실패작입니다. 딤플이 잘 잡히는 넥타이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였습니다. 물론 심지가 연하게 가공처리되어 뻣뻣한 심지로 제작된 타이보단 딤플이 잘 잡힙니다. 하지만 3폴드 타이의 경우 이중직 심지(국내 넥타이 브랜드 중에선 메멘XXX가 이중직 심지를 사용합니다)로 제작된 타이가 딤플이 가장 잘 잡힌다고 생각합니다. 그 타이와 비교하면 딤플이 잘 잡힌다고 말하기 애매합니다. 또한 심지 양면의 기모처리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양면 기모처리로 불륨감 있는 노트가 가능하지만 봄, 여름엔 더워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고객분들 중에 이런 볼륨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불륨감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구매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MRE 스포데라토 >


   클래식 매니아라면 MRE Sfoderato를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설명 드리자면 Machine Rolled Edges의 약자로 대검과 소검 부분을 바느질이 아닌 기계로 말아접은 스포데라토입니다. 스포데라토는 대검과 소검 부분을 손바느질로 말아 제작하기때문에 시간도 오래걸리고 금전적인 비용도 많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기계식으로 제작을 하면 시간과 금전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그 당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굉장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며 큰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태리에선 이미 오래전 부터 이용되는 제작 방식 중 하나였습니다. 


디포유 코리아

넥타이 전문 브랜드, Every day Different tie